본문 바로가기
암호화폐-알트코인

스트라티스(STRAX) 가격, 전망, 분석

by BaVaBa 2021. 6. 8.
반응형

스트라티스

0. 전제

 제 블로그는 코인 소개시 그 코인이 뭐하는 코인인지 현재 어떤 프로그램을 연구중인지 어떤 호재가 있는지를 일체 다루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코인판 실제 상용화는 비트코인도 지금 힘든 시점입니다. 근데 알트들이 호재가 뜬다 한들 일상생활에서 체감되는게 있을까요?? 그냥 가격이 올라가는데의 합리화 내려가는데의 합리화로서만 의미가 있지 저는 전혀 의미가 없다고 보는 입장입니다. 한가지 경험으로 체득한건 상승장에 계속된 호재는 위험하다는 신호이고 하락장에서 계속되는 악재는 곧 그 하락장이 끝난다는건 경험상 맞는 것 같습니다. 가격, 시총, 유통량으로만 설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1. 소개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코인은 최근 뻠핑이 강하게 왔던(업비트 한정) 스트라티스 코인입니다. 이 코인은 2017년 코인의 리즈시절에 상장한 코인으로 횡보 후 뻠핑 공식을 과학적으로 지켜줬던 스윙치기 좋은 코인이자 한번 쏘면 미친듯이 쏜다하여 광기코인으로 유명했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광기코인 스트라티스의 가격, 스트라티스의 전망에 대해 분석을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 과거

 

2017년 9월 25일 스트라티스는 상장을 하게 됩니다. 업비트 차트를 좀 보신 분이라면 이더리움 클래식과 그 모양이 상당히 유사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 입니다. 당시 2017년 전국민이 코인을 하던 시절 4600원에 상장한 스트라티스는 27000원가지 수직 상승을 하게 됩니다. 그런후 2018하락장을 시작으로 지속적으로 하락을 하게 되는데 좀더 2018~2020년까지의 스트라티스의 흐름을 확대해보겠습니다.

 

다음은 스트라티스의 부분 일봉사진입니다. 항상 그 패턴이 비슷하기에 웬만한 곳을 찍어도 일봉의 패턴은 저런식입니다. 대충 보시면 아시겠지만 일정 가격대로 횡보를 쭉하다가 강력한 슈팅이 나오는 패턴을 보여줍니다. 즉 횡보하는 자리에서 조금씩 매집하다가 뻠핑하는 자리에서 털고 다시 횡보하면 줍고를 반복할 수 있는 코인입니다. 저 역시 스트라티스거래시에는 승률이 100프로 였습니다. 사람마다 자기한테 잘맞는 코인이 있다고 하는데 저한테는 그 코인이 스트라티스인 것 같습니다.

빗썸에서의 스트라티스 차트입니다. 전체적인 맥락은 횡보후 슈팅으로 똑같은 것 같습니다. 또한 슈팅의 강도역시 매우 강하게 나타납니다. 위 차트는 주봉이 아닌 일봉입니다. 위의 거래량과 대조해봤을때 매우 적은 거래량을 고려한다면 매우 강력한 슈팅이 나온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3. 현재

2020년말~2021년 3월까지 비트코인 시즌2에서 스트라티스 역시 맹활약을 보여주었습니다. 기존에 600원에서 횡보하던 스트라티스는 그 가격이 9500원까지 찍으며 1세대 광기코인(이클, 스붕이 등등)은 여전히 건재함을 여실히 보여주었습니다.

일봉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일봉 하나하나의 길이가 매우 길다는 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는 그만큼 가격의 뻠핑이 쉽게 온다는 것인데 이는 업비트에서만 현재 나타나고 있는 특징입니다. 아래의 빗썸 차트를 보시며 그 이유에 대해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같은 코인 스트라티스가 맞나 싶을정도로 차트의 모습이 다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봉의 길이 역시 나쁘지는 않은 편이지만 업비트 수준의 일봉이 길이는 나타나지 않고 있습니다. 왜 같은 코인인데 이러한 일이 나타나는 것일까요?? 그 이유는 입출금 제한에 있습니다. 업비트 공지사항에 들어가시면 다음과 같은 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출처- 업비트 공지사항

업비트내에서의 스트라티스는 2020년 11월 06일부로 입출금이 막혔습니다. 입출금 지원을 한다고 하나 현재 7개월이 지나는 동안 업비트내 입출금은 풀리지 않았습니다. 실제로 입출금 커서에 가면 다음과 같은 문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즉, 타 거래소 빗썸, 바이낸스에서의 스트라티스 물량은 업비트로 보낼 수 없습니다. 반대도 마찬가지구요. 즉 이말은 업비트내에 매우 한정된 물량의 스트라티스만 거래된다는 것 입니다. 이말은 즉 스트라티스의 물량이 매우 적다는 것을 의미하고 세력들이 매집하기 매우 좋은 환경이라는 것 입니다. 스트라티스의 미래 가격과 전망은 이러한 사항에 기반하여 분석되어야 합니다.

 

4. 미래

미래의 분석은 현재 업비트내에서 거래되고 있는 스트라티스의 물량에 대한 조사에서 출발합니다. 우선 코인마켓갭에서 스트라티스를 검색해보았습니다.(https://coinmarketcap.com/ko/currencies/stratis/) 검색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현재 가격 1788원(바이낸스 기준)을 기준으로 했을때 시가총액은 약 2352억 수준으로 그렇게 무겁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업비트 내에서 도는 물량을 기준으로 했을때 업비트내에서는 김치코인보다 오히려 가볍지 않을까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총 공급량은 1억3200만개로 현재 시장에 모두 유통이 된 상태입니다.

스트타티스가 현재 거래되고 있는 시장들의 순위입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업비트에서 거래량이 압도적으로 높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희가 지금 관찰해야할 사항은 바이낸스, 그리고 빗썸에 어느정도의 물량이 있는지를 파악하는 것 입니다.

 

현재, 빗썸에서의 호가창입니다. 매도와 매수중 매수물량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매수야 돈만 있으면 되지만 매도는 실제 물량이 있어야 찍히는 것이기 때문에 매도량만을 보아야 합니다. 현재 공개된 매도수량은 100만개 정도입니다.

바이낸스에서 역시 매도수량이 그렇게 많게 보이지는 않습니다. 마지막으로 업비트를 한번 확인해 보겠습니다.

업비트 호가창에서 현재 확인 가능한 수량은 75,000개 수준입니다. 물론 업비트 호가창의 범위가 매우 적은 것도 있지만 3거래소의 공통점은 스트라티스 거래수량은 매우 적은 상황이라는 것 입니다. 이는 물량매집과 뻠핑하기에 매우 좋은 환경입니다. 정리하자면 총 발행량은 1억3천만개지만 실제로 홀딩이 아닌 시장에서 유동하는 물량은 매우 적다는 것. 그 적은 와중에 업비트는 입출금을 막아버려 물량 매집과 뻠핑하기에 최적화의 환경이라는 것 입니다.

 

5) 전략

-단기적으로 업비트 단타치기 좋은 코인인 것 같습니다. 적당히 하락할때 조금씩 분할 매수 후 뻠핑때 팔아넘기는 방식으로 진행하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이 방법은 업비트 입출금이 해제시 가격이 급락할 수 있다는 큰 리스크를 지고 있으니 소액으로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장기적으로 보면 언젠가 업비트 입출금은 다시 재개가 될 것 입니다. 그런 경우를 고려하여 빗썸에서 횡보시 구매후 뻠핑올때 파는 방식을 취하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코인 특성상 횡보 후 슈팅을 자주하는 코인이라 안정성을 추구한다면 이 방향이 더 낫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업비트 입출금 해제시 업비트로 코인을 전송하여 단기차익을 창출하는 것 역시 이 방식을 사용한다면 가능합니다.

 

 

3줄요약

-광기코인은 근본근본

-거래량이 안그래도 적은 코인인데 입출금까지 막힌 상황

-입출금 해제 리스크는 고려를 하자.

 

하트 눌러주시면, 글쓰는데 있어 많은 힘이 됩니다 ^^7

 

반응형

댓글